대한설측교정치과의사회 (Korean Association of Lingual Orthodontists, KALO, 2010-2012) 회장을 역임한 홍윤기 원장은 2011년 4월 2~4일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된 제4회 세계설측교정학회 (World Society of Lingual Orthodontics, WSLO) 학술대회에서 치루어진 첫번째 세계설측교정전문의 시험에 통과하여 2019년 현재 우리나라 유일한 세계설측교정전문의 (World Board of Lingual Orthodontists, WBLO) 입니다. 

세계설측교정학회는 세계 각국의 설측교정학회를 연계 조율하고 높은 수준의 설측교정치료를 환자에게 제공하여 균형잡힌 치아와 얼굴을 얻게 함으로써 인간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하여 200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세계설측교정학회에서는

  1. 설측교정치료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2. 설측교정의 전문성을 보증하여 책임없고 자격없는 의사들로부터 일반인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2009년에 세계설측교정전문의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세계설측교정전문의는 심사 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될 수 있습니다. 즉 8개의 다양한 부정교합의 치료증례를 제출하여 증례의 난이도와 치료의 완성도를  평가받고 구술시험을 통하여 지원자의 설측교정치료에 대한 지식, 이해도 그리고 능력 등을 평가받고 이를 통과해야 세계설측교정전문의가 될 수 있습니다.

세계설측교정전문의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것은 동료들이나 일반인에게 해당 치과의사가 설측교정에 있어서 매우 유능하며 탁원한 솜씨를 가졌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